<LAB>
1. 거북이 제어하기
import turtle
t=turtle.Turtle()
t.shape("turtle")
t.width(3)
t.shapesize(5,3)
order = turtle.textinput("명령하기","명령을 입력하시오")
if order=='l':
t.lt(90)
t.fd(100)
elif order == 'r':
t.rt(90)
t.fd(100)
2. 동전 뒤집기
import random
import turtle
image1 = "D:\강아지.jpg"
image2 = "d:\고양이.jpg" #이미지 저장
image3 = "d:\토끼.jpg"
screen = turtle.Screen()
screen.addshape(image1)
screen.addshape(image2) #이미지를 추가
t=turtle.Turtle()
t.shape(image1) #거북이 모양 바꾸기
name = turtle.textinput("input name","가장 좋아하는 동물을 적으세요")
t.write("과연 ",name+"의 주인은?")
rand = random.randint(0,1)
if rand == 0:
t.shape(image2)
t.stamp() #현재위치에 거북이 찍기
else :
t.shape(image3)
t.stamp()
3.
s = random.choice([True,False]) #랜덤으로 선택
<연습문제>
8.
x1 = int(input("큰 원의 중심좌표 x: "))
y1 = int(input("큰 원의 중심좌표 y: "))
r1 = int(input("큰 원의 반지름 : "))
x2 = int(input("작은 원의 중심좌표 x: "))
y2 = int(input("작은 원의 중심좌표 y: "))
r2 = int(input("작은 원의 반지름 : "))
import turtle
t=turtle.Turtle()
t.shape("turtle")
t.up()
t.goto(x1,y1-r1)
t.down
t.circle(r1)
t.up()
t.goto(x2,y2-r2)
t.down()
t.circle(r2)
r3= ((x1-x2)**2+(y1-y2)**2)**0.5+r2
if r3 < r1:
print("원 안")
elif r3 >=r1 and r3<= r1+r2*2:
print("원 겹")
else :
print("원 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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