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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ython :: 수업정리 - 5장

category Programing/Python 2017. 4. 23. 22:53

<LAB>


1. 거북이 제어하기


import turtle

t=turtle.Turtle()

t.shape("turtle")



t.width(3)


t.shapesize(5,3)


order = turtle.textinput("명령하기","명령을 입력하시오")


if order=='l':

    t.lt(90)

    t.fd(100)

elif order == 'r':

    t.rt(90)

    t.fd(100)



2. 동전 뒤집기


import random

import turtle


image1 = "D:\강아지.jpg"

image2 = "d:\고양이.jpg" #이미지 저장

image3 = "d:\토끼.jpg"


screen = turtle.Screen()

screen.addshape(image1)

screen.addshape(image2) #이미지를 추가


t=turtle.Turtle()

t.shape(image1) #거북이 모양 바꾸기


name = turtle.textinput("input name","가장 좋아하는 동물을 적으세요")


t.write("과연 ",name+"의 주인은?")


rand = random.randint(0,1) 


if rand == 0:

    t.shape(image2)

    t.stamp() #현재위치에 거북이 찍기

else :

    t.shape(image3)

    t.stamp()




3.


s = random.choice([True,False]) #랜덤으로 선택




<연습문제>


8.

x1 =  int(input("큰 원의 중심좌표 x: "))

y1 =  int(input("큰 원의 중심좌표 y: "))

r1 =  int(input("큰 원의 반지름 : "))


x2 =  int(input("작은 원의 중심좌표 x: "))

y2 =  int(input("작은 원의 중심좌표 y: "))

r2 =  int(input("작은 원의 반지름 : "))


import turtle

t=turtle.Turtle()

t.shape("turtle")


t.up()

t.goto(x1,y1-r1)

t.down

t.circle(r1)


t.up()

t.goto(x2,y2-r2)

t.down()

t.circle(r2)



r3= ((x1-x2)**2+(y1-y2)**2)**0.5+r2


if r3 < r1:

    print("원 안")

elif r3 >=r1 and r3<= r1+r2*2:

    print("원 겹")

else :

    print("원 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