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번에는 2017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 & 국제정보보호 컨퍼런스 라고하는 행사에 다녀왔다.


미래창조과학부, 행정자치부, 국정원, 방통위에서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국가보안기술연구소(NSR)에서 주관하는 행사인지라


전체적인 규모가 상당히 커서 좋았고, 양재시민의숲역의 더케이호텔에서 진행되어 기숙사에서 그리 멀지않아 오고가기 편했다







처음 신청을 완료하고 여유롭게 상세내용을 읽던중


아래와 같은 내용이!!!!



아닛!! 중식제공에 선착순 900명에게 기념품을!!!


게다가 100명선착순으로는 추가기념품까지!!


이를 놓칠수 없다는 마음으로 룸메와 1시간 일찍가기로 다짐했다....






그렇게 의욕에 불타 우리는 무려 등록시간 1시간 20분 전인 8시 10분에 이곳 더케이호텔에 도착했다... 하핳;;;


도착하자마자 보이는 호화로운 건문들에 혹해 무언가에 홀린듯 돌아다니다보니 어느덧 한두분 도착하신분들이 보였다








그렇게 일찍 도착했지만 실제 등록시간은 9시 30분부터라며 일찍와도 등록할 수 없다고.... ㅠㅠ





아침도 못먹고온지라 옆 호텔로비로 가봤는데 역시 고급 호텔이라 그런걸까... 가격이.... ㅎㄷㄷ


그렇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치즈빵을 구입해서 휴식공간에 있는 쇼파에서 아침을 먹으며 충분한 휴식을 취했고


행사장에 돌아와 여기저기 구경다니다가 등록시간을 앞당겼는지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하여 급하게 달려가 이름표를 발급받았다 ^0^





케이녹 동아리 부원들과 활동을 많이 했었는데 소속을 K.Knock으로 할껄 그랬나보다 ㅎㅎ




  


행사를 시작하자마자 로비를 활보하는 로봇친구가 눈에 띄었다


노래가 3개밖에 없는게 좀 아쉽긴 했지만 춤추기, 사람 따라다니기, 사진찍기, 대화하기 등 다양한 기능들이 신선하게 다가왔다





간식도 고급지다... 크으....




간식을 먹으며 부스를 돌아다녔는데 가장먼저보인건 국가보안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암호화기술인것같다


영상암호화를 통해서 어떤 암호화기술이 더 빠른지 보여주었는데 실제로 좌우 차이가 크게 발생해 신기했다


+ 라즈베리파이로 시연했는데 최근 라즈베리파이를 기숙사에 데려온지라 반가웠다 ㅎㅎ




더 돌아다니다보니 반가운 부스도 보였다.


바로 박찬암대표님의 스틸리언인데 저번에 얼핏 들었던 신제품 앱수트가 전시되어있었다.





기념식이 시작되자 A관과  B관을 합쳐 진행되었다.


워낙 사람이 많다보니 이미 자리는 만석... 우리는 서서보게되었다.  고급진 퀄리티... bb




앞에서 많은 분들이 상을 받으셨다. 대통령상을 받으신 분들도 계셨다.


그 모습을 보면서 내심 부러웠다. 열심히해서 나도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사람이 되고싶다.





기념식이 끝났지만 그대로 나가기에는 너무 아쉬워  동아리 부원들과 함께 단상위에서 한컷 찍어보았다.


우리가 사진을 찍자 갑자기 여기저기서 단상으로 몰려와 사진찍으려 기다렸다.


여기서도 빛을 발하는 아이스브레이커 :)



기념식이 끝나자 행사내용에 나와있던대로 중식이 제공되었다.


사실 아침을 걸렀던 터라 중식을 받으러가면서 많이 달라고 하려고 했으나 이미 차려진 상에 앉는거라 별 수가 없었다.


대신 완전 맛있게 먹어버렸다 ㅎㅎ





가장 기억에 남았던 강연은 바로 드론해킹에대한 강연이었다.


전반부에는 C트랙을 들었는데 사실상 몰랐던 것을 얻었다기보다는 당연한것을 복습한 느낌이었다.


질문시간이 있었으나 질문하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았다.


한국인이 질문을 잘 안한다지만 사실 질문을 안했다기보단 못한것이라고 하는게 맞을듯 하다... ㅠ


그래도 아이스브레이커는 있어야하지 않겠는가 :)


내가 첫 질문으로 스타트를 끊으니 궁금한것이 있었던 몇분들이 질문을 이어가셨다.

 

오후파트에서는 A트랙을 들었고 위의 사진처럼 드론해킹에 대한 강연이 마지막에 이루어졌다.


워낙 신기했던 터라 기억에 많이 남는다


'ETC > stat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풍 정보 사이트  (3) 2018.08.23
Hacked By g0pher  (2) 2018.07.02
더 게이머 판타지아  (2) 2017.07.15
삼성프로그래밍경진대회 SCPC 1차 통과  (2) 2017.07.10
안면도 여행기  (6) 2017.07.08